자율수행 융합시스템 연구실 - 연구분야
연구분야

능동형 섀시시스템/전자시스템 설계 및 제어 기술을 이용한 자율주행 차량/운전자/보행자 사고회피, 사고경감, 예방안전, 운전지원 시스템을
연구개발
하고 있으며, 특히 AICBM 기반 자율주행 V2X 융합시스템 연계 실도로 실증 및 주행 안전성 향상 기술을 개발 중

자율주행 융합시스템 연구개발
자율주행 실도로 데이터 분석 기술

· 유럽 FESTA 방법론 기반 실도로 기반 실증 기술

· FOT 데이터 수집 기술 및 주행안전성 분석 기술

미래차 디지털 융합산업 연계 기술

· 5G 및 AI 기반 자율주행 디지털 융합산업 실증 플랫폼 조성

· AICBM 활용 디지털 융합산업 신규 서비스 실증

섀시시스템 연구개발
능동형 섀시시스템 설계 및 제어 기술

· NCAP 대응 차량, 운전자, 보행자 보호 기술(AHLS , EMB 등)

· DTS(Driverless Test System) 기반 R&H 평가 기술

카바타(Car-Vatar) 서비스 기술

· Full-Car 차량동역학 모델 개발 및 해석 기술

· 웹 기반 가속/제동/핸들링/승차감/내구/연비 성능 해석 기술

전자시스템 연구개발
능동형 전자시스템 설계 및 제어 기술

· 회생 댐퍼, 능동형 스태빌라이저, 차세대 브레이크 기술

· 카메라기반 심박수 측정을 통한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기술

지능형 라이팅 시스템 기술

· 야간/악천후 시인성 향상 위한 ADB 및 색온도 가변형 램프 기술

· 차량-보행자간 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라이팅 기술